모노폴리음악정보



음악정보

주목할 만한 영국 음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모노폴리 작성일16-11-21 11:22 조회3,365회 댓글0건

본문

GOLDSMITHS, UNIVERSITY OF LONDON

영국 런던을 대표하는 University of London. 총 18개 대학이 있으며 그중 GOLDSMITHS는 국내외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학교.
수준 높을 예술 전공이 있으며, 음악 전공 역시 인지도가 높다.
영국의 유명 밴드 Blur의 멤버 James Alex와 Graham Coxon, 2011년 BRIT Awards에서 Critic's Choice를 수상한
James Blake 등 뮤지션을 배출하였다.




MIDDLESEX UNIVERSITY

약 4만여명의 학생들이 재학중이다. 세계 250여 개 대학과 교류하고 있는 글로벌 학교.
음악 전공의 경우, 대중음악을 중심으로 강세다.
2012년 9월부터 재즈 전공을 신설하여 많은 학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UNIVERSITY OF WESTMINSTER

런던의 중심에 위치해 있다. 일반적으로 University에 속한 음악대학에서는 클래식과 실용음악 전공이 함께 있지만,
이 곳은 실용음악, 특히 상업음악이 중심이다.



LONDON COLLEGE OF MUSIC,
University of West London

Thames Valley University가 University of West London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수준 높은 Music Technology 전공이 유명한 LONDON COLLEGE OF MUSIC을 자체 음대로 들이며,
영국 실용음악대학으로의 입지를 더욱 굳히고 있다.
Music Technology 전공은 다시 세부적인 전공으로 나뉘어 전문적인 커리큘럼이 제공된다.



RAVENSBOURNE COLLEGE

음악, 미술, 디자인, 방송 등 예술 분야 전반에 걸쳐 전문 교육을 시행하는 대학이다.
기존 Kent 지역에 위치해 있던 캠퍼스를 런던의 대표적인 공연장인 The O2 Arena의 바로 옆으로 이전하였다.
새로운 캠퍼스는 독특한 외관과 최신 시설로 인기가 많으며, 특히 미디어 분야가 유명한 Ravensbourne College에서
제공하는 음악 전공은 Atlantic Record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고 있다.



KINGSTON UNIVERSITY


런던 남서쪽에 위치한 KINGSTON UNIVERSITY는 런던 중심지까지 30분이면 갈 수 있는 곳에 위치해 있다.
런던 시내와 비교하여 생활비가 저렴하고, 특히 예술 분야 전공들이 인지도가 높다.
석사 과정의 Composing for Film and Television 전공이 유명하다.



CITY UNIVERSITY LONDON

국제적으로 높은 명성과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는 CITY UNIVERSITY LONDON는 각 전공별 관련 산업과 유기적인
교류를 바탕으로 인턴쉽 제도가 잘 되어 있다.
전체 학생의 30%가 국제학생으로, 그 만큼 유학생을 위한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이 잘 구축되어 있다.



UNIVERSITY OF SURREY

런던 중심에서 약 4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음악 전공 졸업생들의 경우 특히 영화음악 작곡 분야로 진출하는 학생들이 많다.
클래식과 다양한 실용음악 전공에 걸쳐 폭넓은 음악 교육이 장점이다.



BIRMINGHAM CONSERVATOIRE,
BIRMINGHAM CITY UNIVERSITY

런던에서 약 두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영국 중부를 대표하는 음악원에서는 클래식에서부터 Jazz 그리고
Music Technology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분야에 걸쳐 수준급의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버밍행 시 의회의 새로운 도시 계회으로 버밍햄 시내 중심으로 캠퍼스 신축을 진행하고 있어 영국을 대표하는 음악원으로
더욱 입지를 굳힐 예정이다.



COVENTRY UNIVERSITY

런던에서는 약 1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영국 학생들에게서 예술 분야 전공으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특히 Coventry 지역은 영국에서 가장 치안이 잘 되어 있는 곳으로 범죄율이 낮아 유학생들에게 선호되는 학교다.
캠퍼스도 Coventry 시내에 위치해 있어 더욱 쾌적하고 편리한 캠퍼스 생활이 가능하다.
음악 전공 역시 클래식에서부터 다양한 실용음악 전공까지 폭넓은 커리큘럼이 제공된다.



LIVERPOOL INSTITUTE FOR PRFORMING SRTS

비틀즈가 탄생한 도시 리버풀을 대표하는 공연예술종합대학이다. 비틀즈의 멤버 폴 메카트니가 설립한 학교로 더욱 유명하다.
뛰어난 시설과 수준급 커리큘럼, 창의적인 예술활동과 그에 대한 지원이 잘 이루어진 학교로 평가받는다.



LEEDS COLLEGE OF MUSIC

영국의 음대 중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유럽 전체를 통해 Jazz 교육을 가장 처음 도입하였으며, 그만큼
영국 내 Jazz 분야 최고의 학교라고 평가받는다.
캠퍼스는 BBC방송국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방송국의 다양한 행사는 페스티벌에 자주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많으며
관련 산업과의 교류 역시 활발하다.



INSTITUTE OF CONTEMPORARY MUSIC PERFORMANCE - THE INSTITUTE

런던에 위치한 실용음악 전문학교로 실기와 공연 중심의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단기 수료과정에서부터 석사 과정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다.
1980년대 중반 Guitar학교로 시작하여 영국 최고의 실용음악으로 발돋음하고 있다.
현재 한국 오디션을 개최하고 있어 우리나라 학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ACADEMY OF CONTEMPORARY MUSIC

런던에서 40분 거리에 위치한 ACM은 연주 전공뿐만 아니라 Music Production 분야에서도 특화된 프로그램을 갖고 있다.
특히 뛰어난 시설이 장점이며, 음악 산업과의 적극적인 교류 활동이 활발하다.



TECH MUSIC SCHOOL

런던에 위치한 실용음악 전문학교로 영국뿐만 아니라 유럽 전체에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연주 전공 외에도 Music Production과 Songwriting 전공을 개설하여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